백양희 라엘 대표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여성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 건강을 위한 유산균 등이 인기를 끈 데 힘입어 '이너뷰티' 영역까지 진출한다.


이너뷰티는 화장품이 아닌 기능성식품 섭취로 피부 건강을 관리하는 방식이다.

22일 라엘에 따르면 헬스케어 브랜드 '라엘 밸런스'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90% 증가했다.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의 '정기 구독 서비스' 이용자 16%가 라엘 밸런스를 구독하는 등 제품을 꾸준히 찾는 고객도 많아졌다.

정기 구독 이용자 수는 충성고객이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생리대부터 여성청결제 등 제품을 개발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적용해 건기식 시장에서도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라엘은 2022년 10월 헬스케어 브랜드 라엘 밸런스를 론칭하며 건기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라엘 밸런스는 질 건강, 요로 건강, PMS 등 여성 특화 제품을 선보이며 건기식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표 제품인 여성 유산균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거친 건기식뿐만 아니라 '이너뷰티'를 위한 일반 기능성식품 시장에도 진출한다.

이날 라엘은 여성 건강을 위한 '라엘 밸런스 미오 이노시톨 앤 콜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엘은 불규칙한 월경 주기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으로 제품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2021년 1조원을 돌파한 후 3년 만에 40%가량 성장했으며, 내년에는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라엘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한인 여성 3명이 만든 여성 웰니스 케어 브랜드다.


[김금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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