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30일 방영'…반도체 중고 장비 시장|항바이러스 신소재 필터|고부가가치산업 필수소재

4월 30일(화)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88회에서는 ㈜서플러스글로벌, ㈜블루인더스, ㈜오공을 만나봤습니다.

폐기 위기에 놓인 반도체 장비의 수명을 늘리고 있는 (주)서플러스글로벌은 전자 산업에 필요한 반도체 중고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에 필요한 장비인 파츠를 판매하고 소싱, 수리, 리펍, 컨설팅하는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중고 장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 기업이 가진 장비의 정보와 수량을 제공하고 고객의 관심 장비에 대해서 할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핵심 공간인 데모룸은 리퍼비시를 하는 공간으로 고객이 요청하는 사양에 따라서 장비를 수리, 개조 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장비의 품질을 확인해 납품하고 있습니다.

장비를 수리하고 개조하는 전문 인력과 장비 상태를 검증하기 위한 장비들도 보유 중이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인더스


(주)블루인더스는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에 활용되는 필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원단부터 완제품까지 전 공정을 자체 생산하고 있어 필터의 생산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이고 있습니다.

항균, 항바이러스 성능이 뛰어난 신소재를 사용해 황사, 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유해가스와 박테리아까지 분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필터 원단에 강하게 부착되는 액상 형태의 코팅 방법을 사용해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를 더 높여 바이러스 감소율 99%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생산된 필터는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으며, 인체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제품이기에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해 필터 소재를 플라스틱 계열 소재에서 친환경 소재로 바꾸는 연구개발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공


국내 접착제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주)오공은 현재 약 150여 종의 제품을 생산 중이며 그 중 친환경 접착제인 핫멜트를 충주공장에서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 공정이 대부분 자동화 설비로 이뤄져 있고, 원료 투입부터 성형, 포장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칩형, 필로우형, 펠렛형, 스틱형, 블록 타입 총 5가지로 분류되는 핫멜트는 종류에 따라 쓰임새가 다양하며, 포장, 제본, 자동차 등 일상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헤드램프에 사용되는 블록 타입은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 현재 국내 완성차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핫멜트의 품질을 책임지고 있는 품질관리실에서는 주기적으로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접착제를 만들기 위해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