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유동성 확보에 사활…신세계그룹과 금융권 통해 2천억원 자금 조달

신세계건설 CI[사진 신세계]
신세계건설이 그룹과 금융권을 통한 자금 조달로 유동성 사전 확보에 나섭니다.

신세계건설은 신세계아이앤씨와 금융기관을 통해 2천억 원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신세계건설과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늘 이사회를 통해 회사채 발행·매입 안건 등을 결의하고 이날 해당 내용을 공시했습니다.

신세계건설이 2천억 원의 사모사채를 발행하고, 금융기관이 1천400억 원, 그룹차원에서 신세계아이앤씨가 600억 원 규모의 채권을 매입하는 구조입니다.

또, 신세계영랑호리조트 흡수합병도 신세계건설의 재무 안정성 강화에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신세계건설은 지난해 11월, 이사회를 열고 신세계영랑호리조트 흡수합병을 결의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2월 초 약 650억 원 규모의 자금이 확충될 예정입니다.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추가 자금 필요시 보유 자산 매각을 포함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해 유동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그룹 차원에서 건설의 재무 구조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신세계건설의 유동성 흐름을 상시 모니터링해 필요시 그룹 차원의 자금 지원 등 다각적 지원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