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톡톡]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형마트와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 운영한다

6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형마트가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을 운영합니다.

남녀노소에게 누구나 찾아오는 ‘마음의 감기’ 우울증. 6월 14일(화) <백세톡톡> 4회에서는
시니어들을 위한 우수 고령친화제품을 만나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이마트 간 업무협약에 따라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 공간 조성 및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해 왔는데요. 그 일환으로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을 통해 우수제품을 선보이고 판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체험홍보관에선 고령 환자들의 욕창방지를 위한 매트리스, 침대에서 휠체어로 손쉽게 변형이 가능한 전동침대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2030년으로 예정된 초고령사회 진입의 국가적 이슈에 대한 정부의 적극행정과 고령친화제품 판로 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실천으로 이루어진 모범적인 민관 협업모델을 보여준다는 데 의의가 있다는 게 주최측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설명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체험홍보관을 통해 고령친화제품 인식 개선을 통한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 및 소비·산업 활성화 촉진을 기대하며 앞으로는 전국 다양한 대형유통사와 협업하여 사업을 지속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백세톡톡>은 현장을 직접 찾아 제품을 시연해보고 소비자의 반응과 기업체의 설명을 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 시니어들을 위한 유튜브 정보 콘텐츠 <백세톡톡>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매일경제TV가 함께 제작하고 있습니다.

<백세톡톡>의 모든 콘텐츠는 유튜브 <백세톡톡>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