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G그룹, 쌍용차 조건부 투자 계약 체결 소식에 '동반' 강세

쌍용차가 인수 예정자인 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오늘(19일) 장 초반 컨소시엄에 참여한 KG그룹 계열사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이날 오전 9시 23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KG모빌리언스는 전 거래일 대비 940원(10.82%) 오른 9천63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KG ETS(6.92%), KG스틸(3.48%), KG스틸우(5.43%)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이들 종목은 KG그룹의 쌍용차 인수전 참여 소식에 지난달에도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른 바 있습니다.

KG스틸우는 당시 5거래일 연속 상한가로 마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지난 13일 서울회생법원이 인수 예정자를 KG컨소시엄으로 결정했다는 소식에는 오히려 주가가 약세를 보이는 등 M&A를 둘러싸고 KG그룹 계열사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인수 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과 인수·합병(M&A)을 위한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28일 에디슨모터스의 인수대금 미납으로 M&A 계약이 해제된 지 약 두 달만입니다.

쌍용차는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재매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G컨소시엄은 특수목적법인(SPC)인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및 사모펀드 켁터스PE, 파빌리온 PE로 구성됐습니다.

KG컨소시엄은 인수대금 9천억 원을 외부 FI(재무적 투자자) 투자나 CB(전환사채) 발행 없이 컨소시엄 내에서 마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박소민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