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리오프닝 수혜 기대, 유통·화장품주


Q. 리오프닝 수혜 기대, 유통주 1분기 실적은?

A. 아모레퍼시픽: 구조조정 효과로 영업이익 상회
A. 중국 사업, 하반기 기저효과와 매장 구조조정 효과 기대
A. GS리테일: 디지털 부문 강화로 비용 증가, 추정치 대비 하회
A. 편의점 부문도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감소


Q. 실망감에 하락한 GS리테일, 향후 전망은?

A. 실적 하회의 주요인: 편의점 부진과 디지털 비용 증가
A. 디지털 부문, 온라인 쇼핑 경쟁 심화로 비용 증가 불가피
A. 편의점, 성수기 효과 및 원소주 판매 등 개선 요인 존재


Q. 마켓컬리의 상장 도전…평가는?

A. 2021년 영업적자 2,000억원대 기록
A. 지난해 Pre-IPO 시기 받았던 기업가치 4조원
A. 올해 목표 GMV는 약 3조 3천억원 수준


Q. 실외 노마스크 기대, 화장품주 바닥 찍고 상승할까?

A. 국내 면세점: 중국인 입국자 증가 시점 지연 중
A. 중국: 제로코로나 정책으로 항저우 아시아 게임까지 연기
A. 코로나19 지나오며 비용 절감 구조로 체질 개선 업체 주목


Q. 유통·화장품주 최선호주는?

A. 최선호주: BGF리테일·현대백화점
A. BGF리테일(282330)
A. 2, 3분기 편의점 최성수기, 야외활동 증가, 리오프닝 수혜
A. 현대백화점(069960)
A. 오프라인 소비 증가, 면세점 MD개편 통한 레벨업, 리오프닝 수혜


Q. 최근 중고 거래 트렌드, 투자 힌트는?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유통/화장품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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