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형일 11번가 신임 사장이 올해 11번가 성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하 사장은 지난 3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에서 "기존에 쌓아온 것들에 단순히 조금 추가되는 정도의 강화와 혁신으로는 시장을 이끄는 선도 사업자로 올라설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 사장은 "완전히 다른 버전의 11번가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과 '성장'을 위한 모든 전략과 투자를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11번가의 균형있는 성장을 이뤄내기 위한 네가지 영역도 제시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 강화, 직매입 사업 확대,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의 시너지 및 충성고객 확보, 오픈마켓 영역의 탄탄한 경쟁력을 토대로 차별화 서비스 제공입니다.

또 하 사장은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와 SK페이를 토대로 한 커머스생태계 확장, 규모 있는 매출액 성장으로 11번가의 가치증대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2022년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습니다.

11번가는 내년 기업공개 추진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강조해 온 미래 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1세대 e커머스 사업자로서 꾸준히 쌓아온 검색과 개인화 추천 등 IT 기반 서비스 운영 역량과 국내외 대형 브랜드들과의 폭넓은 제휴협력 관계, 라이브커머스·동영상리뷰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쟁력 등을 강점으로 11번가의 기업가치를 시장으로부터 충분히 인정받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하 사장 부임 후 조직개편을 통해 각 영역별 C레벨 조직형태로 변경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별로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보하고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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