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가 올해 1분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흥행 등에 힘입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70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2.7% 증가했다고 오늘(3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15억 원을 10.7% 하회했습니다.

매출은 2천85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9.8%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308억 원으로 78.7% 늘었습니다.

분야별 매출을 보면 앨범 판매가 646억 원으로 18.5% 증가했습니다.

특히 공연 매출이 613억 원으로 신종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관련 매출이 아예 없던 전년 동기와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하이브의 간판 스타인 방탄소년단은 올해 3월 10·12·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펼친 단독 콘서트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규모인 4만5천 명을 모은 바 있습니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이날 오후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재개할 수 있던 올해 1분기는 하이브의 새로운 시작과도 같았다"고 평가했습니다.

박 CEO는 "방탄소년단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하이브에 큰 축복이며, 이를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며 "방탄소년단의 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고 보고 있다. 이들이 어디까지 갈 것인지 가늠하기 어려우며, 우리는 끝까지 여정을 같이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하이브 전체 매출에서 방탄소년단 비중이 줄어든 것에 대해 하이브가 방탄소년단 의존도를 의도적으로 줄여나가는 것으로 오해하는 시각이 있다"며 "하이브의 다른 아티스트 매출이 늘어나 상대적으로 방탄소년단의 비중이 줄어든 것에 불과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CEO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 주요 부문 상을 거머쥐고, 그래미 어워즈도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며 "아쉽게도 (그래미) 수상은 불발됐지만 새로운 목표를 향한 동기 부여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송재원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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