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올 1분기 매출이 2천663억 원, 영업이익은 421억 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각각 105%, 170% 증가한 수치입니다.

모바일게임 부문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의 국내 매출 안정화와 대만 출시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1천77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3월 말 대만에 첫 출시된 오딘은 신규 IP(지식재산권)인데도 한 달간 약 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 매출은 기존 게임의 하향 안정화로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한 146억 원에 그쳤습니다.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4% 증가한 745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카카오VX의 지속 성장과 세나테크놀로지의 안정적인 매출 덕분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국내 출시하고 하반기에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엑스엘게임즈의 모바일 신작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울러 글로벌 유망스튜디오에 지분을 투자해 글로벌 역량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또 보라네트워크를 통해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크래프톤의 자회사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연내 10여개의 게임을 출시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라 플랫폼 생태계 환경을 해외 시장까지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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