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웰치소다가 오늘(18일) '웰치제로 그레이프맛'과 '웰치제로 오렌지맛'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웰치소다 처럼 과즙을 함유한 탄산음료의 시장 진출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데 따른 것입니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건강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 2019년 400억 원대에서 2021년 2천억 원대로 2년 만에 5배 가량 성장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은 콜라와 사이다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농심은 웰치만의 차별화된 맛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콜라와 사이다 이외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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