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대비 19% 증가하며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는 여행 부문이 96% 늘어나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가전, 패션·뷰티, 유아동, 반려동물 등 주요 카테고리의 성장률도 30%를 웃돌았습니다.

월별 추이로는 연초의 성장을 이어가는 흐름입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1월 매출은 10%대, 2월 30% 이상의 상승 폭을 보인데 이어, 3월에도 20%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티몬의 매출은 본격적으로 기획형 상품과 콘텐츠 커머스를 추진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름세로 돌아섰습니다.

콘텐츠 커머스의 지원을 힘입은 신선식품 부문은 두드러진 증가 추이를 보였습니다.

고품질 신선식품 산지직송 서비스 '티프레쉬'와 인플루언서 브랜딩 상품 '위드티몬' 등을 진행한 이후 신선식품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50% 상승했습니다.

콘텐츠 커머스 성과는 고객 반응으로도 확인됐습니다.

최근 티몬의 고객 대상 설문 결과, 약 60%가 콘텐츠 커머스를 매개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응답자 62.7%는 상품정보 취득을 콘텐츠 커머스에 의존했고, 52%는 상품 신뢰도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습니다.

티몬의 플랫폼 지표도 전년 대비 성장했습니다.

1분기 신규 고객이 전년 대비 10% 가량 늘어났고, 같은 기간 건당 구매금액은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7배 이상 급증해 플랫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고객 간 서비스의 활성화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한편, 티몬은 지난해 6월 장윤석 대표 체제로 회사를 재정비했습니다.

장 대표는 "단편적인 유통회사를 벗어나 '브랜드 풀필먼트'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최근 역량 있는 리더들과 인재들을 영입하고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는 등 콘텐츠와 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파트너 성장을 이끄는 '이커머스 3.0'의 비전 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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