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글로벌 소비재, 리오프닝 수혜주 찾기


Q. 지난 한 주간 글로벌 소비재 흐름은?

A. 최근 미국 유통(오프라인 매장)주 강세
A. 필수재 제외하고 경기소비재, 럭셔리, 유통 모두 하락
A. 경기소비재 일부와 매장주가 탄력적 반등


Q. 리오프닝 기대감 vs 인플레이션 우려, 전망은?

A. 재화와 서비스 양방에서 견조한 소비 수준 지속
A. 특히 리오프닝 관련 섹터 모멘텀 강세
A. 올해 인플레이션 관련 비용 반영 이슈 지속
A. 재화의 경우 높아진 원부자재 비용 반영 전망
A. 서비스의 경우 인건비 중심의 비용 반영될 것
A. '가격 전가력'이 관건


Q. 여러 소비재 분야 가운데 주목할 섹터는?

A. 올해는 여행업과 연동된 서비스 소비 모멘텀 기대
A. 작년 재화 소비재가 먼저 반등
A. 팬데믹 이전으로의 회복 폭 남아있는 '서비스 소비'


Q. 호텔 섹터 내 최선호1주는?

A. 최선호주: 메리어트(MAR)
A. 가벼운 자산과 고가 객실 연관 높은 가격 전가력


Q. 럭셔리 테마 가운데 최선호주는?

A. 최선호주: 시그넷(SIG)
A. 웨딩 수요 모멘텀
A. 인플레이션 방어적 특징, 여행업 회복 연동
A. 러시아 공습 사태로 인한 유럽 소비심리 악화
A. 중국 락다운으로 인한 심리 악화 우려 고려해야


심지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글로벌소비재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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