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여행 자회사 주식회사 떠나요(ddnayo-이하 떠나요)가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대규모 숙박상품 할인 행사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떠나요를 포함한 국내 온라인 여행사 49개사를 통해 전국 숙박시설 7만여 곳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떠나요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펜션 상품을 총 결제금액 7만 원 이하 시 2만 원, 7만 원 초과 시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과 함께 제공합니다.

해당 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5월 8일까지 매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며 6월 6일까지 입실 가능합니다.

대상 업소는 관광진흥법 및 공중위생관리법에 등록된 숙박업소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엄선됐습니다.

더불어 지역별 추천 숙소는 위생적 떠나요 홈페이지 내 '숙박대전' 테마 검색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떠나요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강조하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게 지역 숙박업계와의 상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영세 숙박업계를 위해 중개 수수료 완화에 나선 것입니다.

떠나요는 독자적인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숙박상품을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존 운영주들이 판매촉진을 위해 지불하던 중개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줄여 업체 간, 지역 간의 상생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설명입니다.

이재원 떠나요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숙박업체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떠나요가 제공하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잠시라도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앞으로도 떠나요만의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영세 숙박업체들과의 상생을 위해서도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