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10명 중 6명은 물건을 구매할 때 더 비싸더라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MZ세대 3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4.5%가 'ESG를 실천하는 착한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ESG 우수기업 제품을 구매할 때 경쟁사 동일 제품보다 얼마나 더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65.7%는 5% 미만, 29.8%는 5~10%라고 각각 답했습니다.

10% 이상을 추가로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도 4.2%에 달했습니다.

기업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서는 '투명·윤리경영 실천'이 51.3%로 가장 높았고 그다음은 '일자리 창출'(28.9%), '환경보호'(13.2%)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ESG 경영에 대한 대응을 가장 잘하는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과 SK, LG, 오뚜기, 유한킴벌리, 풀무원, 현대차 등이 거론됐습니다.

[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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