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경제TV]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입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 조성되는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와 유사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최근 강남 지역에서 공급 중인 소형 고급주거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규모감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평가됩니다.

원에디션 강남은 넓은 대지면적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강남 고급 주거시설에서는 보기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고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마련되며, 시티뷰와 파티·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는 등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이라는 단지명에 걸맞은 내외부 특화설계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여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 내 상징적인 단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생활공간 내부는 ‘영 앤 리치’ 등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됩니다. 와이드 LDK(거실·식당·부엌) 설계를 통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게 했으며, 대형 평형대에서나 볼 수 있는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습니다. 일부 가구의 경우,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제공됩니다.

이밖에,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와 명품 빌트인 가전, 이태리산 브랜드, 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 등 해외의 명품 가구 및 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쳐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최근,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33.69㎡·34.07㎡였던 A04타입과 A12타입의 전용면적을 각각 49.46㎡·40.96㎡ 등으로 늘리는 설계변경을 진행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넓은 실사용 면적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입니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조식, 다이닝 서비스, 발렛, 세탁, 방문 세차 등도 선보입니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차질과, 그로 인한 건축 원자재 가격 및 강남 공시지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강남 주거시설 분양가가 큰 폭 오르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대다수 경쟁단지들보다 앞서 공급돼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낮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매입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강남 중심에 위치해 서울과 수도권 접근이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합니다.

또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과 압구정 로데오 등이 가깝고, 코엑스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최근 강남에서 공급된 소형 고급 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다”며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는데다 고급 어메니티, 내외부 특화설계 등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