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가 2021년 한 해 동안 '홈술족'이 가장 많이 선택한 맥주 브랜드로 나타났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2021년 가정용 맥주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점유율 52.7%로 제조사 중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점유율 38.6%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개별 브랜드 점유율 순위에서 '카스 프레시'는 2위 브랜드와의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벌리며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2021년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브랜드 Top 10'에는 1위인 '카스 프레시'를 포함해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총 4개의 오비맥주 브랜드가 자리했습니다.

오비맥주와 카스가 2021년에도 맥주시장 1위 자리를 지킨 데에는 소비자 공감을 바탕으로 시대를 반영한 마케팅을 펼치고, 어려운 시기임에도 '올 뉴 카스' 출시 등 과감한 혁신과 투자를 단행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도 가정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여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