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화)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열린 현대차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물 왼쪽부터) 우라베 타카오 HMJ R&D센터 디자인팀장, 가토 시게아키 HMJ 승용차사업실장, 사토 켄 HMJ 상품기획 담당이 아이오닉 5(왼쪽), 넥쏘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를 앞세워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출합니다.

현대차는 오늘(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간담회를 열고 일본 승용차 시장 재참여를 발표했습니다.

현대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에 도전하는 것은 2009년 말 철수 이후 12년 만으로, 현대차는 그동안 일본 시장에서 버스 등 상용 부문만 영업해왔습니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넥쏘, 아이오닉5를 판매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일본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성을 가진 친환경차를 소개해 나갈 계획을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 올해 하반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수년 내로 전국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해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및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의 비전 이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일본법인의 법인명을 현대차 일본법인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으로 변경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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