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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화)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열린 현대차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물 왼쪽부터) 우라베 타카오 HMJ R&D센터 디자인팀장, 가토 시게아키 HMJ 승용차사업실장, 사토 켄 HMJ 상품기획 담당이 아이오닉 5(왼쪽), 넥쏘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를 앞세워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출합니다.
현대차는 오늘(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간담회를 열고 일본 승용차 시장 재참여를 발표했습니다.
현대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에 도전하는 것은 2009년 말 철수 이후 12년 만으로,
현대차는 그동안 일본 시장에서 버스 등 상용 부문만 영업해왔습니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넥쏘, 아이오닉5를 판매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일본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성을 가진 친환경차를 소개해 나갈 계획을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 올해 하반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수년 내로 전국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해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및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의 비전 이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일본법인의 법인명을
현대차 일본법인에서 현
대모빌리티재팬으로 변경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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