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사장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김 신임 대표는 2017년부터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맡아 화장품·제약·건강기능식품 등 전 계열사 동반 성장을 이끌어낸 전문 경영인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CFO(최고재무책임자) 재임 당시 탁월한 재무적 역량으로 회사의 고성장을 뒷받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2016년 한국콜마에 합류해 기획관리부문장, 인사지원본부 부사장 등을 지내며 재무·기획·인사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친 바 있습니다.

김 신임 대표는 윤여원 대표이사와 함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올해 사업 전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생산성 향상 등 경영 내실을 다지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입니다.

특히 '개별인정형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 경영 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김 신임 대표는 "2022년을 기업 재정비 원년으로 삼아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내 대표 건기식 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