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진단] 2022년 레벨업 본격화 '인탑스'


Q. 인탑스 어떤 기업인가?

A.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조하던 기업
A.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타깃으로 플라스틱 케이스 납품
A. 자동차 부품, 가전, EMS 및 진단키트까지 영역 확대


Q. 인탑스의 핵심 기술 CMF란?

A. Color, Material, Finishing 디자인 구현하는 핵심 솔루션
A. 제조 기술과 디자인 역량 바탕으로 파운드리 비즈니스로 확장


Q. 스마트폰 케이스 사업, 22년 고객사 출하량 증가 수혜는?

A. 삼성전자 IM + CE 부문 통합, 조직 개편
A.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 확대로 수익 개선
A. 중저가 모델 생산량 늘어날수록 인탑스 수혜


Q. 신규 사업으로 매출 다변화 나서나?


Q.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작, 신성장 동력될까?

A. 인탑스, SD바이오센서향 후공정 담당


Q. 로봇 생산 진출, 어떤 제품 있나?

A. 실리콘밸리 베어로보틱스가 출시할 서빙 로봇 생산 담당
A. 최근 삼성전자 로봇사업팀 구성, 삼성봇 상표 출원
A. 인탑스, 삼성봇에 외관 케이스 등 공급 예상


Q. 지난해 주주 환원 계획 발표…내용은?

A. 23년까지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20% 주주에게 환원
A. 당기순이익의 10%씩 연 2회 집행할 예정
A. 21년 매출 1.1조, 영업이익 940억원 달성 추정
A. 올해 매출 1.3조, 영업이익 1,270억원 전망


이형수 HSL Partners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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