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030000)

- 21년 매분기별 최고 매출 신장과 배당
- 48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국내외 전문 인력들의 글로벌 경쟁력
- 국내 1위 광고업체…전세계 45개국 53개 거점 연결
- 해외 M&A사 역량 시너지
- 해외 매출 비중 증대에 따른 실적 안정 성장
- 캡티브 마켓 시너지 증대…삼성전자 마케팅 강화
- 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
- 비계열 신규광고주 증가…네이버 웹툰, 넥슨, 빙그레, SK렌터카 등
- 2020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강화 마케팅 성공적
- 메타버스 시장 선제적 대응 위해 조직 신설 및 전문 인력 영입
- VFX기술 활용한 광고 제작을 통하여 개선된 수수료 수취
- 풍부한 유동성 담보로 추가 M&A 가능성 상존
- 배당 성향 60%의 고배당 정책으로 시장 방어적 투자 부각
- 2022년 DPS 1,100원 전망으로 이 경우 배당수익율 5% 전망
- 3분기 누적 연결영업이익 2조3,405억원
- 4분기 특별상여금 60억 지급으로 시장 컨센 하회했으나 일시적
- 21년 잠정실적 매출 33조2,571억원 영업이익 2조 4,817억원
- 2022년 예상 PER 11.9배로 글로벌 피어그룹 대비 저평가
- 2022년 북경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 글로벌 마케팅 긍정적


▶ 삼양식품(003230)

- 작년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 등 6.9% 가격인상 효과 반영중
- 수출단가 역시 국내 수준 인상으로 호실적 기대
- 2021년 9월 삼양아메리카, 11월 삼양식품유한공사 사업 개시
- 해외 법인 설립으로 직접적인 마케팅, 영업 강화 기대
- 할랄 인증 받은 중동 지역 매출 증가도 긍정적
- 2022년 1월말 밀양 스마트팩토리 완공으로 생산 효율 증대
- 2022년 매출 두자리수 이상 성장 기대
- 2022년 예상 PER 11배 저평가


이수철 메리츠증권 영업부금융센터 이사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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