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브랜드 인지도 조사…"보안·전문·고객응대 만족도 높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20~59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보안성, 전문성, 신속한 고객 응대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3일 밝혔습니다.

코인원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최근 3개월 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전국의 20~59세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코인원 브랜드의 기능적 이미지로는 △보안시스템이 잘 갖춰진(15.2%) △금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13.9%) △고객 응대가 신속한ㆍ친절한(12.8%) 항목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코인원의 감성적 이미지는 △전문적인(17.2%)△발전하는(17.2%) △변화에 잘 대응하는(14.6%) △혁신적인(13.5%) 항목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주로 인터넷 검색(58.4%)과 온라인 커뮤니티(51.6%)를 통해 투자 관련 정보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자 기간은 평균 6개월~1년 미만(30.3%)이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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