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이 감염병혁신연합(CEPI)에서 운영하는 백신 원부자재 중개 플랫폼인 '코백스 마켓플레이스'에 백신 제조·공급 회사로 등록됐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코백스 마켓플레이스는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중개 플랫폼입니다.

마켓플레이스 시스템 내 백신 제조사가 생산에 필요한 핵심 원부자재를 요청하면, 감염병혁신연합에서 주요 정보를 식별해 원부자재 공급회사와 수요를 매칭해주는 방식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코백스 마켓플레이스의 플랫폼 참가자로, 백신 제조에 필요한 핵심 물자를 요청하거나 제공합니다.

올해부터 연간 8천만 도즈(1회 투여분) 이상 생산 예정인 자이코브-디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해 글로벌 코로나19 백신의 제조에 협력할 계획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11월 인도 자이더스 카딜라와 코로나19 백신 자이코브-디의 제조라이선스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백신 원액(DS) 생산 위수탁을 위해 한미약품과 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자이코브-디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되면 향후 코백스를 통한 코로나19 백신 공급이 원활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기영 엔지켐생명과학 회장은 "코백스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자이코브-디 백신 생산을 위한 원부자재 수급을 원활하게 해 코로나19 백신 생산 일정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