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지난해 매출 41조7천22억 원, 영업이익 2조401억 원, 당기순이익 2조3천625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3.9%,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5%, 54.7% 늘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연간 매출이 40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차 생산 확대에 따른 전동화 부품 판매 증대와 중대형, SUV 차종 등으로의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공급 확대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공격적인 글로벌 영업 활동과 수주 품목 다변화, 신규 고객 확보 노력 등도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1조6천114억 원, 영업이익 5천286억 원, 당기순이익 5천54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8.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4.7%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에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9조 3천23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가운데 전동화 부품 매출은 2조482억 원으로 분기 기준 전동화 매출이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해외 완성차 업체 대상으로 25억1천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 부품 수주를 달성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43% 급증한 수주 실적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에 이보다 50%가량 증가한 37억4천700만 달러의 해외 수주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장과 램프, 전동화 등 핵심 부품 경쟁력과 현지 고객사 전담 조직을 통한 맞춤형 수주 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올해도 대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해 수익성 향상은 물론 미래차 분야 핵심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 "고 설명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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