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x 프로스펙스 협업 운동화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협업해 만든 운동화를 오는 28일 출시합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빗길, 눈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성을 갖춘 운동화를 목표로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 트레드(타이어 접촉면) 패턴을 제공하고, 프로스펙스는 이를 밑창에 적용했습니다.

키너지 4S2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는 올웨더 세그먼트 타이어입니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 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같은 키너지 4S2의 패턴을 토대로 'Blade HK(블레이드 HK)'와 한국타이어의 CI 컬러를 적용한 'Airsky HK(에어스카이 HK)' 2종이 제작됐습니다.

이번 협업 상품은 한국타이어가 타이어를 통해 보여줬던 그립력과 배수 성능을 운동화에도 적용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가 협업한 운동화 2종은 총 6천500족(Blade HK 6천족, Airsky HK 500족) 한정 수량 제작됐습니다.

상품은 전국 프로스펙스 오프라인 매장 약 150개 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