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대를 뜻하는 MZ세대가 보험 상품 가입 과정에서 자기 주도적 결정과 합리적 선택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손재희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등은 최근 3년간 보험 가입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MZ세대 보험 소비 성향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이런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MZ세대의 디지털 정보화 종합 지수는 100점 만점에 76.2점으로 타 세대보다 월등히 높았으며, 대부분의 생활서비스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들은 자발적인 필요에 의해 보험 정보를 입수하며, 보험 탐색 시 블로그, 동영상 채널 등 2개 이상의 다채널을 통해 정보를 입수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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