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민원우수공무원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등 우수성 인정
(사진=산림청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산림청(청장 최병암)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을 평가하며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으로 발표됩니다.

이번 평가에서 산림청은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44개 중앙행정기관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민원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민원우수공무원 사기진작 프로그램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의 신속성·적정성, 국민 참여를 통한 국립자연휴양림 위약금 제도 개선·점봉산 곰배령 탐방예약제 개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병암 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산림가족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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