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에 투자하는 타이거(TIGER) 상장지수펀드(ETF) 8종의 순자산이 2조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19일 종가 기준 중국 투자 TIGER ETF 순자산은 2조178억 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1조2천980억 원 증가했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TIGER 차이나전기차 솔랙티브(SOLACTIVE) ETF'는 순자산이 1조1천130억 원에 달했습니다.

연초 이후 1조552억 원이 늘어나며 전체 ETF 중 가장 큰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해당 ETF는 중국 전기차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솔랙티브 차이나 전기차&배터리 지수(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and Battery Index)'를 추종합니다.

두 번째로 크게 증가한 ETF는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다. 2천795억 원 규모인 해당 ETF는 연초 이후에만 2천425억 원이 늘었습니다.

해당 ETF는 홍콩 메인보드에 상장된 기업 중 클라우드, 디지털, 인터넷 및 모바일, 핀테크 등 신경제를 주도하는 30여개 기업에 투자합니다.

추종지수는 '항셍테크지수(Hang Seng TECH Index)'입니다.

지난해 12월 상장한 'TIGER 차이나바이오테크 SOLACTIVE ETF'도 연초 이후 829억 원이 유입되며 1천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바이오테크에 투자하는 ETF로, '솔랙티브 차이나 바이오테크 지수(SOLACTIVE China Biotech Index)'를 추종합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