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속도내는 대한항공.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현장실사에 나서며 인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11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위원회는 이날 오전 실사 일정을 조율한 뒤 본격적인 현장실사에 착수했습니다.

기획·재무·여객·화물 등 분야별 워킹그룹이 각각 일정에 맞춰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방문해 실사를 진행합니다.

직원 인터뷰와 서면 실사 내용 등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한항공은 인수 후 통합전략(PMI) 수립이 끝나는 3월 17일까지 현장 실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약 50명으로 이뤄진 인수위원회를 구성해 서면실사를 했습니다.

우기홍 사장이 인수위원장, 이승범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이 실사단장, 김윤휘 경영전략본부장이 기획단장을 맡았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실사 이전 서면 실사를 한 달 넘게 진행했다고 대한항공 측은 설명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6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자금 마련을 위한 정관을 변경하며 '시간표'대로 인수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3월 2조5천억 원가량의 유상증자를 위해 정관에 명시된 주식 총수 한도를 늘렸습니다.

이달 중순까지는 한국, 미국, EU, 중국, 일본 등에 기업결합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산업은행이 한진칼에 대여한 8천억 원을 대여받아 아시아나항공에 인수 계약금 3천억 원을 지급했습니다.

오는 6월 아시아나항공 1조5천억 원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60% 이상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