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설문조사 결과.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등 11월 쇼핑 시즌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보다 국내 쇼핑몰 관련 행사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지난 5∼8일 고객 8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7.4%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국내 쇼핑몰의 관련 행사를 이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해외 직구를 한다는 응답자는 25.4%로 해외 직구를 하지 않는 이유(중복응답)로는 '국내 쇼핑몰이 구매와 배송이 편하기 때문'이 61.2%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국내 쇼핑몰이) 반품과 교환이 용이해서'(44.9%), '가격, 상품의 경쟁력이 있어서'(44.4%)가 뒤를 이었습니다.

반대로 해외 직구를 한다는 응답자 중 61.6%는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꼽았고, 이어 '행사가 적은 브랜드 상품 할인 판매'(36.3%)라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11월 쇼핑 시즌의 핵심 구매 상품은 TV 등 생활가전(25.3%)과 노트북·PC 용품(18.9%) 등 가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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