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포트코리아, 고단백·저지방 ‘리얼 닭가슴살칩 오리지널’ 출시

- 국내산 100% 생 닭가슴살 사용.. 오븐에 구워 즐기는 ‘온더고’ 식품 -


자극적인 맛을 좇던 젊은 층의 입맛이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 챙기기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요즘 가볍고 건강한 식재료나 제품들이 20~30 세대를 겨냥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간편하게 끼니나 간식을 해결할 수 있는 ‘온더고(On-The-Go)’가 주목을 받으면서 식품 시장 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온더고란 이동 중이라는 뜻으로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을 말한다. 미국에서 시작돼 국내로 확산되고 있는 푸드 트렌드 온더고는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 등 바쁜 일정에 쫓기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과일, 채소, 육가공품 등 종류 역시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이오포트코리아는 최근 온더고 식품의 인기에 힘입어 원물의 영양을 간편하게 담아낸 ‘리얼 닭가슴살칩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지난 달 31일부터 코스트코 신상품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100% 국내산 생 닭가슴살을 사용해 만들어진 건강 스낵이다.

제품의 주 원료인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을 갖춘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 중 하나로 영양소는 물론 포만감까지 채울 수 있다.

닭가슴살을 바삭한 칩 형태로 만든 리얼 닭가슴살칩 오리지널은 용이한 휴대성으로 일상 생활 속 가볍게 건강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으로 건강한 안주, 다이어트 간식, 아이들의 영양 간식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증착 파우치 포장으로 산소, 습기 투과율을 낮춰 더운 여름철에도 본래의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랜 연구 끝에 우유 사용 없이도 닭 비린내를 줄이고 보존 기간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제품에 적용, 특유의 닭 비린내 없이도 특제 양념 맛 만을 느낄 수 있다.

㈜바이오포트코리아 관계자는 “식품 업계를 중심으로 대세로 떠오른 온더고 시장에 ‘리얼 닭가슴살칩 오리지널’은 육류 제품은 휴대하기 어렵다는 인식을 깬 제품이 될 것”이라며 “얇게 저며 건조한 뒤 오븐에서 한 번 더 굽는 단계를 거쳐 남녀노소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여름철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포트코리아의 신제품 리얼 닭가슴살칩 오리지널은 1봉지 당 30g, 총 7봉지 구성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전국 코스트코 매장서 만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