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올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운영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롯데쇼핑은 27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등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날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와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기 위해 과감한 구조조정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손실을 최소화하고 재무건전성 확보와 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비효율 점포 정리 작업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또 다음 달 말 출범을 앞둔 통합 온라인쇼핑몰 '롯데ON'을 통한 신성장확보로 인한 수익성 개선에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롯데쇼핑은 롯데ON은 국내 유통사 중 최대 규모인 3천900만 명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쇼핑 공간을 제공하고, 롯데 유통사의 상품을 포함해 총 2천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갖출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꼐 각 사업부별 운영 전략을 소개하며, 이를 충실하게 실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대형 점포 운영에 집중하는 동시에 오픈 예정인 동탄점과 의왕몰은 지역 상권 1번가로 키운다는 목표입니다.

마트와 슈퍼의 경우 신선식품의 경쟁우위를 더욱 강화하고, 디지털 풀필먼트 스토어를 구축해 점포 기반 물류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쇼핑 강희태 대표이사는 "올해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롯데쇼핑의 핵심역량인 공간, MD 역량, 최대 규모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