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투시도 [사진=피알메이저 제공]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을 다음 달 분양합니다.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은 총 4개 블록 (A1·A2·A3·B1) 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의 아파트 23개 동, 총 2천411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5㎡ 이하(39㎡~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이 중 1천 가구가 일반에 공급됩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성남시에서 보기 드문 평지 지형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차량·도보 통행 등 입주 후 실생활 측면에서도 더욱 편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산성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분당·판교까지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 20분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내 전 가구가 지하철 8호선 신흥역까지 직선거리 5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분당선,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으로 수도권 접근성 또한 개선될 전망입니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관심을 끌고있습니다. 단지 내에 성남제일초가 위치하며, 도보 5분 거리에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도보거리 내에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이 위치해 자녀교육 환경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지 안에 근린공원이 새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대원공원과 해오름공원, 희망대공원, 생활체육시설 등이 이미 조성돼 있습니다.

아울러 종합운동장과 하키경기장, 씨름장 등이 위치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농구·테니스·족구·풋살·암벽등반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근에 중원구청과 성남소방서, 수정구보건소, 도서관, 성남시의료원(19년 개원예정), 세이브존,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자리해 관공서와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는 평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잘 갖춰져 있는 기존 인프라와 기반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대단지로 성남시에서 보기 드문 평지에 들어서는 만큼 향후 미래가치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강남은 물론 송파·분당 방면 출퇴근이 용이한 데다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해 지역 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에 마련될 계획입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