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
‘플레이코인’유틸리티코인? 시큐리티코인?
- 블록체인 용어, 왜 이렇게 복잡하지?
- 유틸리티코인 vs 시큐리티코인
- 시큐리티코인,‘증권’과 비슷하다!
- 유틸리티코인,‘도토리’와 비슷?
- 플레이코인, 너의 정체를 밝혀라
- 코인을 분류하는 이유는?
- ‘유틸리티 척’ 하는 시큐리티코인 조심!
A. 시큐리티코인, 증시에 준하는 자금 모집 법규
A. 까다로운 규정 탓…유틸리티코인이 훨씬 많아
A. 유틸리티 표방하면서 배당·이자지급 약속하기도
·시큐리티 코인 VS 유틸리티 코인
시큐리티 코인 - 추가적 이익과 의결권 추가
- ‘증권’의 성격과 비슷
유틸리티 코인 - 서비스 내에서 가치의 이전, 저장의 수단
- ‘일반화폐’의 성격과 비슷
▶ 정지현 시청자(26세, 서울시 관악구)
Q. 유틸리티코인과 시큐리티코인, 무엇이 다른가요?
▶ 플레이코인 김호광 대표
"저희는 플레이 단어 그대로 게임을 위한 코인입니다. 게임 결재를 위해서 블록체인을 도입했는데요, 그 이유는 3가지입니다.
첫째, 블록체인은 모두가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템 해킹이나 결재 사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게임은 해킹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템을 해킹 당하면 사람들이 많이 슬퍼하는데요, 이런 것을 막는데 사용하는 코인입니다.
두 번째는, 구글과 애플 결재 수수료는 30%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는 수수료가 많이 저렴해 지는데요, 그런 쪽에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만들게 됩니다. 이것이 게임 개발사, 인디 개발자를 위한 방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요즘 가장 유명한 배우나 유명인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것은 게임 광고입니다. 게임 광고에는 많은 유명 모델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마케팅은 수백억원 이상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작은 개발사에서는 할 수 없는 마케팅이죠. 이런 마케팅에 대한 부담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저들이 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프레임을 전환하고자 했습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한인수 이사, 아웃스탠딩 김지윤 기자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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