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육가공 시장에서 반찬용 햄 비중이 감소하고 조리가 간편한 후랑크, 베이컨 등 햄 제품 소비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J제일제당은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 기준으로 최근 4년간 육가공 제품 시장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 8천67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육가공 시장은 지난해 9천400억 원으로 4개년 평균 2.8%의 점진적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후랑크 시장은 지난 2014년 1천710억 원에서 지난해 1천980억 원으로 연평균 5% 성장했습니다.

또 베이컨 시장은 지난 2014년 630억 원이었던 것에서 지난해 840억으로 9.6% 신장했습니다.

반면 비엔나, 사각햄, 분절햄은 소비가 감소했습니다.

비엔나의 경우 지난 2014년 1천750억 원까지 올랐다가 지난해 1천630억 원으로 연 2.3% 감소했고, 사각햄과 분절햄도 1천30억 원에서 지난해 790억 원으로 8.5% 줄었습니다.

CJ제일제당은 1~2인 가구 증가, 저출산 등으로 어린이 인구가 줄어든 데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와 캠핑, 혼술, 홈술, 편의형 제품 선호 경향이 확대된 것이 시장에 변화를 가져온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