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연중 상시적인 노타이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3일부터 본점과 영업점 직원은 본인 의사에 따라 언제든지 노타이 근무가 가능하며, 본점 근무 전직원은 매주 금요일에 비즈니스 캐주얼 착용도 가능합니다.

KEB하나은행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연중 노타이 근무 프로그램은 보수적인 기업문화로 알려져 있는 은행권의 경직된 사고의 틀에서 탈피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조성, 미래지향적인 혁신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과 워라밸 확대를 통한 행복한 직장 구현을 위해 현재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던 '가정의 날'을 주 2회로 확대 시행합니다.

본점과 영업점의 모든 직원들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야근 없이 정시 퇴근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은 정시퇴근 문화 확산을 위하여 저녁 7시 본점 일괄소등 및 지점장 정시퇴근 의무화 등을 실시 중이며, 시중은행 최초로 초등학교 입학자녀가 있는 직원 대상으로 출근시간을 1시간 늦추는 '자녀안심돌봄 근무시간 단축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또 연초부터 사내 쌍방향 소통 게시판인 '긍정 플랫폼'을 신설해 긍정의 변화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일터와 삶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小確幸)'을 만들자는 차원에서 마음, 소통, 힐링, 가족 4개 분야의 '감성Touch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인사부 관계자는 "노타이(No-Tie) 근무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롭고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업무효율성 증대 및 창의적이며 수평적인 기업문화가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