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가 유전자 분석 서비스와 건강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 my23healthcare.com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23헬스케어의 핵심 서비스는 유전자 분석에 따른 솔루션 제안으로 질병 발생 전에 위험을 예상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유전자 분석 기업인 ㈜테라젠이텍스과 협업을 통해 DTC(Direct to Consumer)로 허용된 12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자 분석 서비스 상품을 판매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2016년 6월, 민간 기업에서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는 DTC(Direct to consumer) 시장이 열린 이후 유전자 검사·분석 업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는 신체특성12 유전자 검사, 다이어트/건강 유전자 검사, 피부/탈모 유전자 검사 등 3가지 카테고리입니다.

유전자 분석 서비스 비용은 신체특성12 유전자 검사는 19만 원, 다이어트/건강 유전자 검사, 피부/탈모 유전자 검사는 각 15만 원이며,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신청부터 분석 결과 리포트 확인까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마이23헬스케어는 이번 '마이23'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 최고의 알파에이지 연구소와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협력사 병의원과 공동 연구 및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