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범 이수그룹 회장이 계열사 이수앱지스의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이로써 이수앱지스는 기존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상범 회장과 이석주 대표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됐습니다.

이수앱지스는 23일 판교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김상범 이수그룹 회장의 무보수 등기이사 선임안이 승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주총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등기임원에 이름을 올린 김상범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김상범 회장은 지난 2000년 이수그룹 회장 취임과 동시에 이수화학 생명공학 사업본부를 출범해 2001년 이수앱지스를 창립했습니다.

그룹 관계자는 "이수앱지스는 '기업의 실리'라는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외면 받아온 희귀질환치료제 시장에 도전한 국내 유일 기업"이라며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해외 선진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이수앱지스의 책임경영 의지로 비춰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수앱지스는 국내 유일의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지난 2007년 국내 최초의 항혈전항체 치료제 '클로티냅'을 개발했으며, 2012년과 2014년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에 이어 파브리병 치료제 '파바갈'을 개발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현재 이수앱지스의 주력 매출 제품인 '애브서틴'은 해외 다수 신흥국을 대상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