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성공 노하우' 제시…'푸드테크 활성화 포럼' 내달 8일 개최



사단법인 나눔문화예술협회가 ‘제 2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합니다.

오는 2월8일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리게 될 이번 포럼은 ‘푸드테크산업의 미래와 청년’이라는 주제로 성공 창업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특히 창업에 성공한 스타트업 기업가들이 푸드테크 산업의 전망과 성공 창업의 노하우를 전달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사회 각층의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주목됩니다.

먼저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이영주 기업지원부장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창업자 및 스타트업 육성현황에 대해 발표합니다.

또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는 연사로 나서 ‘청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창업이야기’ 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는 성공 창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청년창업가 양성교육을 진행합니다.

KT&G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현 국가적 과제인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의 구체적인 대안으로서 푸드테크 사업육성이 제안되고, 국내 푸드테크 산업의 변화 예측과 신산업 육성전략, 성장과 포용적 시스템 구축 등도 함께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사람, 푸드, 기술’ 의 다각적인 융합 플랫폼 구축과 청년들이 푸드테크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지식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나눔문화예술협회는 전했습니다.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은 “현재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CEO들의 시작과 배경, 문제 방법에 대해 들어봄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이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는 앞으로 나눔문화예술협회에서 진행하게 될 지식라운지의 설명회도 함께 진행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