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경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제미래학회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을 발간했습니다.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은 국제미래학회가 20명의 연구 집필위원과 17명의 집필 자문위원 그리고 3명의 집필 실행위원이 공동으로 협력해 나온 연구 결과입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수립 배경, 주력 산업 도출 방안과 개요, 추진 전략을 제안하고,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주력 산업으로 도출된 17개의 주요 산업별 발전 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또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추진 단계 로드맵과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R&D 프로젝트를 도출하고 세부 내용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저술위원과 자문위원이 함께 참여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의 성공적 구현을 위한 간담회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 안종배 원장은 "본서를 통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총괄적이고 단계적 발전 전략과 주요 산업의 발전을 위한 세부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정책 입안에 도움이 되고, 전문가와 일반 국민도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마스터플랜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에 대해 준비하고 함께 힘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40여 명의 국제미래학회 4차 산업혁명 연구위원회 위원들이 소명감을 가지고 본서를 저술했다"고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