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주공 1단지 1,2,4주구 재건축 시공사 선정에 참가한 GS건설현대건설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CEO가 직접 나선 합동설명회를 열며 재건축 수주 의지를 다졌습니다.

임병용 GS건설 사장과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은 어제(21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엘루체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반포 1단지 조합 주최 시공사 선정 합동설명회에 참석해 직접 조합원들에게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임병용 GS건설 사장은 "GS건설의 핵심요지는 입찰제안서 상세 내역을 공개하라는 것"이라며 "같은 내역이 1600페이지(GS건설)와 250 페이지(현대건설)"라며 "내역을 공개해 조합원들이 꼼꼼하게 보고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임 사장은 "(현대건설의) 블러핑을 막고 선정 후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며 조합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내역을 신속히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도 논란이 됐던 조합원 이주비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현대건설은 이사비용 세대당 7천만원이라는 재건축 역사상 전무후무한 사업조건을 제시했다"며 "이사비용은 조합 입찰 기준에 의거, 조합원들의 원활한 이주를 돕기 위한 금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대건설이 당당하게 제시한 압도적인 사업참여 조건"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현대건설은 3천 세대의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한강변에 위치한 이번 단지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겠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백가혜 기자 / lita5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