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지문과 홍채를 활용한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한화생명 고객은 앞으로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보험업무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 '한화생명 모바일 센터'를 통해 제공되며 지문이나 홍채 등 생체인증과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인증을 결합해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기존 공인인증을 통해 한 번만 본인의 생체 정보를 등록하고 나면 이후에는 바이오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각종 보험내용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중도인출 등의 업무를 손 안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공인 인증서 처럼 매년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져 모바일 센터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졌습니다.

한화생명은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바꾸는 경우에도 새로운 스마트폰에 간편하게 바이오 정보를 재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에도 습득한 사람이 사용할 수 없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용갑 기자 / gap@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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