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사업부인 헬스원이 4조 원 규모의 탈모 관리 시장에 진출합니다.

지난 2002년 건강식품 시장에 진출한 헬스원은 그동안 홍삼 브랜드인 '황작'을 비롯해 혈관건강을 위한 '나토키나제', 다이어트 제품 '마테'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판매해 왔습니다.

또 지난해부터는 새로운 사업 진출을 모색해 왔으며, 이번에 국산 맥주효모를 활용한 탈모 예방 제품을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헬스원이 선보인 탈모 브랜드는 '골든캐치'입니다.

이 브랜드로 선보이는 제품은 맥주효모를 원료로 만든 국산 맥주효모분말 100%의 '골든캐치 맥주효모'와 의약외품인 '골든캐치 샴푸액'입니다.

'골든캐치 맥주효모'는 국산 맥주효모분말 100%로 1티스푼(3g) 정도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요거트 등에 타서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제품입니다.

'골든캐치 샴푸액'은 탈모의 방지 또는 모발의 굵기 증가라는 효능과 효과를 지닌 의약외품 샴푸입니다.

이들 제품은 오늘(27일) 오후 8시 40분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입니다.

맥주효모는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켜 건조한 것으로 단백질, 비오틴, 미네랄 등이 풍부해 모발의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롯데 헬스원은 홈쇼핑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이후 편의점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