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과 SK네트웍스 워커힐이 '장향소스'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서울 워커힐호텔 한식당 명월관에서 대상 식품사업부문 최정호 연구기술본부장, 사상길 마케팅본부장, SK네트웍스 워커힐 도중섭 호텔부문장, 박영진 경영지원실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장향소스'는 우리 전통 된장을 이용해 개발한 워커힐호텔 한식당 '명월관'의 대표메뉴 장향갈비의 숙성된장양념으로, 지난 2013년 12월 특급호텔 최초로 독자적인 소스 제조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청정원 워커힐호텔 장향갈비양념'과 '청정원 워커힐호텔 장향불고기양념'은 명월관의 '장향소스'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제품화한 프리미엄 양념장입니다.

청정원의 장 발효 기술로 생된장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전하면서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어했습니다.

기존 양념장보다 짜거나 달지 않아 맛이 섬세하고 된장의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고기는 물론 돼지, 오리, 닭 등 가정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앞으로 워커힐호텔과 신제품 관련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정호 대상 연구기술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워커힐호텔 고유의 특허 기술과 청정원의 30년 정통 장류 제조 노하우와 조미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프리미엄 고기양념"이라며 "워커힐호텔 명월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장향갈비의 특제 소스를 '청정원 워커힐호텔 장향양념' 2종을 통해 이젠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