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매일경제TV 정완진 대표가 창업 아이템 선정부터 개업까지 직접 도전하는 모습을 공개하는 다큐멘터리이다.

10월 13일 오후 7시 방송되는 리얼 창업 정완진이 간다 <짜릿한 경험> 편에서는 자신에게 꼭 맞는 점포를 발견, 계약을 진행하는 정완진 대표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물 좋고 정자 좋은 곳을 찾아 근 한 달 동안 신도시와 서울 곳곳을 뛰어다녔던 정완진 대표. 고생 끝에 최적의 점포를 발견, 상가계약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창업 전문가와 상담에 나선다. 계약을 위해 필요한 서류부터 점검해야 할 사항까지 꼼꼼하게 배우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점포계약을 맺는데!

설렘 반, 긴장 반으로 찾은 곳.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아직은 행복하기만 하다. 점포계약 후 본격적으로 창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정 대표. 인테리어 설계를 위한 회의부터 사업자등록증을 받기 위한 위생교육까지, 한 걸음 한 걸음 창업 성공의 길에 다가간다. 아직은 초보 창업자로서 모든 게 신기하고 생소하기만 한데! 과연 정 대표는 이 행복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까?

그 어떤 창업 바이블보다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리얼 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매일경제TV 채널과 스타트업보스(startupboss.co.kr),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