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으로 키즈시장이 위축될 것으로 보였지만 오히려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승용완구 시장이 나들이 시기와 맞물리며 주목 받고 있는데요.
김헌식 문화평론가와 함께합니다.
질문1. 나들이철 필수품 승용완구 인기 얼마나 있나요?
- 자전거와 자동차 유형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전동모터가 달려서 실제 자동차처럼 움직이는 승용완구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근육발달과 균형감각, 운동신경을 발달 시켜주고 독립심과 자립심을 키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승용완구 시장은 2011년 60억 원 규모에서 200억 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질문2. 승용완구의 진화 어디까지 왔나요?
- 블루투스 원격조정으로 아이만 운전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도 운전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성장단계별로 사용 할 수 있는 제품, 소음을 최소화 한 제품, 실제 자동차처럼 수납공간이 있는 제품,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질문3. 키즈시장 전망은요?
- 아이의 감성을 같이 가지고 있는 어른을 일컫는 키덜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명품 자동차를 가지지 못하지만 아이에게는 명품 자동차를 선물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습니다.
튜닝 시장도 함께 커지고 있고요.
승용완구는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주목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체험형 완구 시장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보이고 부모들의 욕망을 대리 충족 시킬 수 있는 이런 시장은 관심 가져볼만 합니다.
키즈시장 투자전략을 MBN골드 오창석 전문가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4. 키즈시장 투자전략은요?
- 시장이 하락하다 보니까 관망하는 전략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완구관련주 보다는 오히려 유아용품 관련주가 더 관심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가 살아있는
제로투세븐,
아가방컴퍼니,
보령메디앙스 정도가 시장 보다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태호 아나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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