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김용환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현대차의 캔들 특징은?
【 김용환 】
망치형 캔들로 하락하던 주가에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밑꼬리를 길게 다는 모습을 띤다.
바닥권에서 망치형 캔들이 출현하면 주가는 상승하는 경우가 많으며, 하락 추세를 마무리하는 상승 반전의 신호로 해석하면 되겠다. 봉의 색깔은 상관없지만 양봉일 경우 그 신뢰도가 높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 김용환 】
주봉 흐름을 보면 하락 깃발형 형태로 추세적 하락을 진행하다가 최근 추세 상단 부분을 돌파하며 상승 반전을 보이고 있다. 120주봉선 과 60주봉선을 돌파하며 추세 상승을 보이려 했지만, 최근 악재로 인해 다시 하락 깃발형 박스권 안으로 진입하는 모습이다.
만일 20주봉선이 위치한 205,000원을 이탈하게 된다면 다시 하락 추세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일봉 흐름상 4월 19일 망치형 캔들이 출현한 이후 주가는 다시 우상향 상승 추세로 전환하며 추세 상승을 유지하고 있다.
저점과 고점을 연결했을 때 상승 깃발형 형태로 상승을 하고 있었지만, 장기이평선인 240, 360, 480일선이 모여 있는 곳에서 강한 저항을 받으며 하락하는 모습이다. 203,000원~205,000원 가격대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인다면 주가는 단기적으로 23만 원까지 상승 여력이 있어 보인다.
수급 부문을 살펴보면 최근 기관의 꾸준한 매수세가 유입되었으나, 전일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도를 보였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에 대한 매매전략은?
【 김용환 】
5월과 6월 코스피 지수가 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차의 주가 흐름은 꾸준히 우상향하며 지수 대비 견조한 수익률을 보였다.
하지만 전일 중국의 자동차 구매 제한 정책이라는 돌발 악재가 나옴으로써 주가는 급락하면서 낙폭을 키웠다. 현대 ? 기아차는 그동안 엔저의 영향으로 실적 우려감으로 약세를 보여 왔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모멘텀과 엔저의 속도조절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현재 벨류에이션은 충분히 매력적인 수준으로 하반기와 내년까지 기대해볼 수도 있겠다. 중국의 자동차 구매 제한 정책이 단기적인 충격으로 주가의 하락이 있을 수 있겠으나 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 생각되고 중장기 모멘텀은 아직 살아있으므로 하락 시 분할 매수 전략과 보유 전략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203,000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는 꾸준히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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