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국내 TV시장의 판매 추세가 점차 대형TV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자사의 50형 이상 TV 국내 판매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83%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체 TV판매에서 50형 이상의 판매 비중도 지난해 1~5월 누적 9%에서 올해 동기 23%로 2.5배나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 비해 30대 소비자의 대형 TV 구매가 약 102% 증가해 신혼 부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TV 사이즈가 기존 40형대 제품에서 점차 대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재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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