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대상'인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 이성웅 】
'대상'은 국내 최대에 전분 생산 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전분당 시장 1위 업체입니다.
전체 매출의 전분당 부문이 약 30%이고, 식품 부분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재료인 농산물의 국내 자급도가 낮아서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매출 흐름 역시 국제 곡물가격, 해상운임의 변화 및 환율 움직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원화강세 측면과 안정된 해상운임을 바탕으로 올해 1분기 실적 호조 가능성이 엿보입니다.
음식료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대상' 역시 수급 및 주가 흐름이 양호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최근 포인트는 창고형 식자재 매장사업 전담 계열사인 베스트코의 실적 개선부문인데, 기존 식자재 매장을 인수하여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의 2013년 실적 예상은 매출액은 약 2조 9천 5백억 원, 영업이익은 1,600억 원으로 예상합니다. 주력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이익개선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관심 종목에 편입하고 관찰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수가 30,900원을 제시해 드리며, 목표가 35,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27,900원을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과 함께했습니다.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