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특보]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취임 2부 (오전 6시 ~ 6시25분)
■ 진행 : 신지연 아나운서
■ 출연 :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박근혜 정부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인데요. 유진투자증권의 정승연 연구원이 이 종목의 기술적 분석 해드립니다.
【 정승연 】
안녕하십니까? 유진투자증권의 정승연입니다.
본격적인 차트 분석에 앞서 먼저 오스템임플란트의 최근 캔들 모습부터 보면요. 2월 14일에 하락반전형인 동일흑삼병이 출현했습니다. 대표적인 약세 예고 패턴 중 하나인 흑삼병의 특별한 형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흑삼병과의 차이점은 2일, 3일의 시가가 각각 전일 종가 위치에서 형성되며, 대형 악재의 출현 등으로 매수 세력이 전무, 매우 강도가 큰 하락 신호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일흑삼병형 출현 이후 주가는 조정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급락 가능성도 있지만 전고점 돌파를 위한 에너지 축적 기간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이동평균선, 볼린져밴드 수렴 기간으로 전고점 돌파 시 골든크로스가 발생하면서 볼린져밴드 발산도 가능해 보이는데요.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전고점 돌파 여부가 주가 레벨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급도 살펴봐야 할 것 같은데요. 2012년 기관 매수 유입으로 주가 레벨업 과정을 겪었으며, 최근 20일간 외국인 매수 증가로 전고점 부근까지 상승했습니다. 기관 매수가 전고점 돌파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연기금, 투신 등의 기관 보유 비중이 높아 추가 매수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오를지 내릴지 이후 전망도 간단히 살펴보면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큰 폭 조정 흐름을 보였는데요.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 관찰은 필수적 요소로 보이며, 향후 성장성 긍정적 평가 시 전고점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 매수 유입이 확인되면 매수 대응은 유효할 것으로 보이며, 급락 시에는 손절 라인을 확실히 지켜야 될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매수가는 34,000원, 목표가는 39,000원, 손절가는 32,000원으로 제시해드립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