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박희준의 여보세요>6:30~8:00
■ 진행 : 박희준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기업은행입니다. 박진희 동양증권 차장과 함께, 기업은행이 최근 어떤 이슈를 가지고 있는지 집중 분석해보고요.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 전략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진희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기업은행, 최근 어떤 이슈 가지고 있습니까?

【 박진희 차장 】
지난번에 금리를 동결하면서 은행업 전반적으로 반등을 조금씩 이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정부가 중소기업 지향적인 정책을 펼칠 것이라는 기대에 따라 중소기업 관련된 기업 여신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민영화가 연기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단기적인 수급에서도 악재가 수그러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앵커멘트 】
수급에서는 어떤 특징을 보이고 있나요?

【 박진희 차장 】
외국인과 개인은 매도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기관이 적극적으로 공격매수를 펼치면서 바닥권을 탈피하는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런 여러 가지 이슈를 근거로 봤을 때,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고, 또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할까요?

【 박진희 차장 】
제가 차트만 보니까, 차트는 바닥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은행업이라는 것 자체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타야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는 걸 감안해주셔야 할 것 같고요.

전일 주가 상황이 12,500원인데, 12,000원만 깨지 않는다면 투자자 분들께서 노려볼 만할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2,000원 지지력을 확인하는 대응전략을 펼치셔야 하고요. 직전 고점대 였던 13,000원 돌파까지는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앵커멘트 】
네, 감사합니다.
동양증권 박진희 차장이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